인지치료

전반적인 발달에 지연이 있는 경우 기초인지기능(시지각능력, 청지각능력, 눈-손 및 소근육 협응능력)강화훈련과 일상생활에 문제해결 훈련이 필요합니다.
더불어 사회인지훈련을 병행 하여 사회적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도움이 필요합니다.
따라서 인지치료는 여러 가지 학습 도구와 놀이도구를 통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인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.
더불어 사회인지훈련을 병행 하여 사회적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도움이 필요합니다.
따라서 인지치료는 여러 가지 학습 도구와 놀이도구를 통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인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.
대상-학령기 전 아동

선따라 긋기 어려운 아동
글씨를 따라 쓰기 어려운 아동
가위질 젓가락질 어려운 아동
반복 학습에도 학습이 더딘 아동
색이나 수개념이 부족한 아동
생활훈련을 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아동
대상-학령기 아동

수업시간에 집중이 어려운 아동
수 개념이나, 시계 또는 화폐개념이 어려운 아동
철자법을 공부해도 습득이 어려운 아동
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그 규칙을 유지하기 어려운 아동
짧은 글을 읽고 그 내용 파악이 어려운 아동